심플아이
본문 번역본 비교
조회 수 2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마태복음 26:17-35 / 사람을 위하여 / 20160917

 

개역개정성경

(17)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유월절 음식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준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18) 이르시되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이 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시니
(19) 제자들이 예수께서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준비하였더라
(20) 저물 때에 예수께서 열두 제자와 함께 앉으셨더니
(21) 그들이 먹을 때에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한 사람이 나를 팔리라 하시니
(22) 그들이 몹시 근심하여 각각 여짜오되 주여 나는 아니지요
(23) 대답하여 이르시되 나와 함께 그릇에 손을 넣는 그가 나를 팔리라
(24) 인자는 자기에 대하여 기록된 대로 가거니와 인자를 파는 그 사람에게는 화가 있으리로다 그 사람은 차라리 태어나지 아니하였더라면 제게 좋을 뻔하였느니라
(25) 예수를 파는 유다가 대답하여 이르되 랍비여 나는 아니지요 대답하시되 네가 말하였도다 하시니라
(26)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27) 또 잔을 가지사 감사 기도 하시고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28)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29) 그러나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것으로 너희와 함께 마시는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30) 이에 그들이 찬미하고 감람 산으로 나아가니라
(31) 그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기록된 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의 떼가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
(32)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33)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모두 주를 버릴지라도 나는 결코 버리지 않겠나이다
(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밤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35) 베드로가 이르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그와 같이 말하니라
 


 

공동번역

(17) 무교절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와서 "선생님께서 드실 과월절 음식을 어디에다 차렸으면 좋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18) 예수께서는 이렇게 일러주셨다. "성안에 들어가면 이러이러한 사람이 있을 터이니 그 사람더러 '우리 선생님께서 자기 때가 가까이 왔다고 하시며 제자들과 함께 댁에서 과월절을 지내시겠다고 하십니다.' 하고 말하여라."
(19) 제자들은 예수께서 시키신 대로 과월절 준비를 하였다.
(20) 날이 저물었을 때에 예수께서 열두 제자와 함께 식탁에 앉아
(21) 같이 음식을 나누시면서 "나는 분명히 말한다.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이 나를 배반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22) 이 말씀에 제자들은 몹시 걱정이 되어 저마다 "주님, 저는 아니겠지요?" 하고 물었다.
(23)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지금 나와 함께 그릇에 손을 넣은 사람이 바로 나를 배반할 것이다.
(24) 사람의 아들은 성서에 기록된 대로 죽음의 길로 가겠지만 사람의 아들을 배반한 그 사람은 화를 입을 것이다. 그는 차라리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더라면 더 좋을 뻔했다."
(25) 그 때에 예수를 배반한 유다도 나서서 "선생님, 저는 아니지요?" 하고 묻자, 예수께서 "그것은 네 말이다." 하고 대답하셨다.
(26) 그들이 음식을 먹을 때에 예수께서 빵을 들어 축복하시고 제자들에게 나누어주시며 "받아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 하시고
(27) 또 잔을 들어 감사의 기도를 올리시고 그들에게 돌리시며 "너희는 모두 이 잔을 받아 마셔라.
(28) 이것은 나의 피다. 죄를 용서해 주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내가 흘리는 계약의 피다.
(29) 잘 들어두어라. 이제부터 나는 아버지의 나라에서 너희와 함께 새 포도주를 마실 그 날까지 결코 포도로 빚은 것을 마시지 않겠다." 하고 말씀하셨다.
(30) 그들은 찬미의 노래를 부르고 올리브 산으로 올라갔다.
(31) 그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내가 칼을 들어 목자를 치리니 양떼가 흩어지리라'고 기록되어 있는 대로 오늘 밤 너희는 다 나를 버릴 것이다.
(32) 그러나 나는 다시 살아난 후 너희보다 먼저 갈릴래아로 갈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33) 그 때 베드로가 나서서 "비록 모든 사람이 주님을 버릴지라도 저는 결코 주님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하였다.
(34) 그러자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내 말을 잘 들어라. 오늘 밤 닭이 울기 전에 너는 세 번이나 나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35) 베드로가 다시 "저는 주님과 함께 죽는 한이 있더라도 결코 주님을 모른다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하고 장담하였다. 다른 제자들도 모두 그렇게 말하였다.
 


 

새번역

(17) 무교절 첫째 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다가와서 말하였다. "우리가, 선생님께서 유월절 음식을 잡수시게 준비하려고 하는데, 어디에다 하기를 바라십니까?"
(18)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성 안으로 아무를 찾아가서,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 때가 가까워졌으니, 내가 그대의 집에서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겠다고 하십니다' 하고 그에게 말하여라."
(19) 그래서 제자들은, 예수께서 그들에게 분부하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준비하였다.
(20) 저녁 때가 되어서, 예수께서는 열두 제자와 함께 식탁에 앉아 계셨다.
(21) 그들이 먹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이 나를 넘겨줄 것이다."
(22) 그들은 몹시 걱정이 되어, 저마다 "주님, 나는 아니지요?" 하고 말하기 시작하였다.
(23)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나와 함께 이 대접에 손을 담근 사람이, 나를 넘겨줄 것이다.
(24) 인자는 자기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떠나가지만, 인자를 넘겨주는 그 사람은 화가 있다. 그 사람은 차라리 태어나지 않았더라면, 자기에게 좋았을 것이다."
(25) 예수를 넘겨 줄 사람인 유다가 말하기를 "선생님, 나는 아니지요?" 하니, 예수께서 그에게 "네가 말하였다" 하고 대답하셨다.
(26) 그들이 먹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빵을 들어서 축복하신 다음에, 떼어서 제자들에게 주시고 말씀하셨다. "받아서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
(27) 또 잔을 들어서 감사 기도를 드리신 다음에, 그들에게 주시고 말씀하셨다. "모두 돌려가며 이 잔을 마셔라.
(28) 이것은 죄를 사하여 주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다.
(29)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제부터 내가 나의 아버지의 나라에서 너희와 함께 새 것을 마실 그 날까지, 나는 포도나무 열매로 빚은 것을 절대로 마시지 않을 것이다."
(30) 그들은 찬송을 부르고, 올리브 산으로 갔다.
(31) 그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오늘 밤에 너희는 모두 나를 버릴 것이다. 성경에 기록하기를  '내가 목자를 칠 것이니, 양 떼가 흩어질 것이다' 하였다.
(32) 그러나 내가 살아난 뒤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갈 것이다."
(33) 베드로가 예수께 말하였다. "비록 모든 사람이 다 주님을 버릴지라도, 나는 절대로 버리지 않겠습니다."
(34)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네게 말한다. 오늘 밤에 닭이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
(35) 베드로가 예수께 말하였다. "주님과 함께 죽는 한이 있을지라도, 절대로 주님을 모른다고 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제자들도 모두 그렇게 말하였다.
 


 

킹제임스흠정역

(17) 이제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님께 나아와 그분께 이르되, 선생님께서 유월절 어린양을 잡수시도록 우리가 예비하려 하오니 어디에서 하기를 원하시나이까? 하매
(18) 그분께서 이르시기를, 도시로 들어가 이런 사람에게 가서 그에게 이르되,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 때가 가까이 왔으니 내가 내 제자들과 함께 네 집에서 유월절을 지키겠다, 하시느니라, 하라, 하시매
(19)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자기들에게 정해 주신 대로 행하여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20) 이제 저녁이 되매 그분께서 그 열둘과 함께 앉으시니라.
(21) 그들이 먹을 때에 그분께서 이르시되,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한 사람이 나를 배반하여 넘겨주리라, 하시거늘
(22) 그들이 심히 근심하며 저마다 그분께 말하기 시작하여 이르되, [주]여, 그게 나니이까? 하매
(23) 그분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나와 함께 대접에 손을 넣는 자 곧 그가 나를 배반하여 넘겨주리라.
(24) 사람의 [아들]은 자기에 대하여 기록된 대로 가거니와 사람의 [아들]을 배반하여 넘겨주는 그 사람에게는 화가 있으리로다! 그 사람은 차라리 태어나지 않았더라면 자기에게 좋을 뻔하였느니라, 하시니라.
(25) 그때에 그분을 배반하여 넘긴 유다가 응답하여 이르되, 선생님이여, 그게 나니이까? 하니 그분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말하였도다, 하시니라.
(26)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님께서 빵을 집으사 축복하시고 그것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27) 또 잔을 집으사 감사를 드리시고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너희는 다 그것을 마시라.
(28) 이것은 죄들의 사면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린 나의 피 곧 새 상속 언약의 피니라.
(29)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 포도나무 열매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왕국에서 너희와 함께 새롭게 마시는 그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30) 그들이 찬송 하나를 부른 뒤 올리브 산으로 가니라.
(31) 그때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 밤에 너희가 다 나로 인하여 실족하리라. 기록된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 떼의 양들이 널리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
(32) 그러나 내가 다시 일어난 뒤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하시니
(33) 베드로가 그분께 응답하여 이르되, 모든 사람이 주로 인하여 실족할지라도 나는 결코 실족하지 아니하리이다, 하매
(34)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이 밤에 수탉이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하시거늘
(35) 베드로가 그분께 이르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아니하리이다, 하매 모든 제자들도 그와 같이 말하니라.
 


 

현대인의성경

(17) 누룩 넣지 않은 빵을 먹는 명절인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님께 와서 "주님이 잡수실 유월절 음식을 어디다 마련할까요?" 하고 물었다.
(18) 그러자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너희는 성 안에 들어가 한 사람에게 가서 '우리 선생님이 자기 때가 가까우므로 제자들과 함께 댁에서 유월절을 지키겠다고 하십니다.' 하여라."
(19) 그래서 제자들은 예수님이 일러 주신 대로 유월절을 준비하였다.
(20) 날이 저물자 예수님은 열두 제자와 함께 식탁에 앉아
(21) 음식을 잡수시면서 "내가 분명히 말하지만 너희 중 하나가 나를 팔아 넘길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22) 제자들이 매우 슬퍼하며 저마다 "주님, 저는 아니지요?" 하고 묻자
(23) 예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와 함께 그릇에 손을 넣는 그 사람이 바로 나를 팔 사람이다.
(24) 나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죽지만 나를 파는 사람에게는 불행이 닥칠 것이다. 그 사람은 차라리 나지 않았더라면 좋았을 것이다."
(25) 그때 예수님을 팔아 넘길 유다가 "선생님, 저입니까?" 하고 묻자 예수님은 "그렇다" 하고 대답하셨다.
(26) 그들이 먹을 때 예수님은 빵을 들어 감사 기도를 드리고 떼어서 제자들에게 주시며 "자, 받아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27) 또 잔을 들어 감사 기도를 드리신 후 제자들에게 주시며 말씀하셨다. "모두 이 잔을 마셔라.
(28) 이것은 많은 사람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 흘리는 내 계약의 피다.
(29) 내가 분명히 말해 두지만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너희와 함께 새 것으로 마시는 그 날까지 내가 결코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마시지 않을 것이다."
(30) 그들은 찬송을 부르고서 감람산으로 갔다.
(31) 그때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오늘 밤 너희는 모두 나를 버릴 것이다. 성경에도 '내가 목자를 칠 것이니 양떼가 흩어질 것이다'라고 쓰여 있다.
(32) 그러나 내가 다시 살아나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겠다."
(33) 베드로가 예수님께 "모든 사람이 다 주님을 버린다 해도 저는 절대로 주님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하자
(34)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내가 분명히 너에게 말하지만 바로 오늘 밤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이나 나를 모른다고 말할 것이다" 하셨다.
(35) 그러나 베드로는 "내가 주님과 함께 죽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로 주님을 모른다고 하지는 않겠습니다" 하고 장담하였다. 그리고 다른 제자들도 다 그렇게 말하였다.
 


 

우리말성경

(17) 무교절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와서 물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잡수실 유월절 음식을 어디에서 준비하면 좋겠습니까?"
(18)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성안에 들어가 한 사람에게 가서 '우리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때가 가까워졌으니 내가 그대의 집에서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겠다 하십니다'라고 전하라."
(19) 그리하여 제자들은 예수께서 지시하신 대로 유월절을 준비했습니다.
(20) 저녁이 되자 예수께서 열두 제자와 함께 식탁에 기대어 앉으셨습니다.
(21) 모두들 식사를 하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 중 하나가 나를 배반할 것이다."
(22) 제자들은 큰 슬픔에 잠겨 저마다 예수께 물었습니다. "주여! 저는 아니겠지요?"
(23)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나와 함께 그릇에 손을 넣은 사람이 나를 배반할 것이다.
(24) 인자는 자신에 대해 성경에 기록된 대로 가겠지만 인자를 배반하는 그 사람에게는 저주가 있을 것이다! 그는 차라리 태어나지 않는 게 나았을 것이다."
(25) 그때 예수를 배반한 유다가 말했습니다. "랍비여! 저는 아니겠지요?"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네가 말했다."
(26) 그들이 식사를 하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빵을 들어 감사 기도를 드리신 후 떼어 제자들에게 주면서 말씀하셨습니다. "받아서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
(27) 그리고 또 잔을 들어 감사 기도를 드리신 후 제자들에게 주시면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모두 이것을 마시라.
(28) 이것은 죄 사함을 위해 많은 사람들을 위해 흘리는 내 피, 곧 언약의 피다.
(29)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나는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너희와 함께 새 포도주를 마실 그날까지 다시는 포도 열매로 만든 것을 마시지 않을 것이다."
(30) 그들은 찬송을 부른 후에 올리브 산으로 향했습니다.
(31) 그때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 떼가 흩어질 것이다'라고 성경에 기록된 대로 오늘 밤에 너희는 모두 나를 버릴 것이다.
(32) 그러나 내가 살아난 뒤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갈 것이다."
(33)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 "모두들 주를 버린다 해도 저는 결코 버리지 않겠습니다."
(34)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네게 말한다. 바로 오늘 밤 닭이 울기 전에 너는 세 번 나를 부인할 것이다."
(35) 그러자 베드로가 외쳤습니다.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결코 주를 모른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자 다른 제자들도 모두 똑같이 말했습니다.
 


 

바른성경

(17) 무교절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다가와서 말하기를 "저희가 주님을 위하여 유월절 음식을 잡수시도록 어디에 준비하기를 원하십니까?" 하니,
(18)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성읍 안에 들어가 아무에게 가서 그에게 말하기를 '선생께서 말씀하십니다. 내 때가 가까워졌으므로, 내가 네 집에서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겠다.' 하라."
(19) 그러자 제자들이 예수께서 시키신 대로 행하여 유월절을 준비하였다.
(20) 저녁때가 되자, 예수께서 열두 제자들과 함께 식탁에 앉으셨다.
(21) 그들이 먹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하니, 너희 중 하나가 나를 넘겨줄 것이다." 하시므로,
(22) 그들이 몹시 슬퍼하며 각각 그분께 "주님, 저입니까?" 하고 말하기 시작하니,
(23) 예수께서 대답하여 말씀하셨다. "나와 함께 그릇에 손을 넣는 자, 그가 나를 넘겨줄 것이다.
(24) 인자는 자신에 관하여 기록된 대로 떠나가지만, 인자를 넘겨주는 그 사람에게는 화가 있다. 그 사람은 차라리 태어나지 않았더라면 자기에게 더 좋았을 것이다."
(25) 그러자 예수님을 넘겨줄 유다가 말하기를 "랍비님, 저입니까?" 하니,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말하였다."
(26) 그들이 먹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빵을 가지시고 축복기도를 드리신 후 떼어서 제자들에게 주며 말씀하시기를 "받아서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 하시고,
(27) 또 잔을 들고 감사기도를 드리신 후에 그들에게 주시며 말씀하셨다. "너희 모두 이것을 마셔라.
(28) 이것은 죄 용서를 얻도록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다.
(29)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제부터 나는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너희와 함께 이것을 새것으로 마시는 그 날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결코 마시지 않을 것이다."
(30) 그들이 찬송하며 올리브 산으로 갔다.
(31) 그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 모두가 오늘밤에 나를 배반할 것이다. 기록되어 있기를 '내가 목자를 칠 것인데, 그러면 양 떼가 흩어질 것이다.' 하였기 때문이다.
(32)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갈 것이다."
(33) 그러자 베드로가 대답하여 말하기를 "모두가 주님을 배반할지라도 저는 결코 배반하지 않겠습니다." 하니,
(34)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너에게 말하니, 오늘 밤 닭이 울기 전에 네가 나를 세 번 부인할 것이다."
(35) 베드로가 예수께 말하기를 "제가 주님과 함께 죽는다 할지라도 결코 주님을 부인하지 않겠습니다." 하니, 모든 제자들도 그렇게 말하였다.
 


 

KJV (King James Version)

(17) Now the first [day] of the [feast of] unleavened bread the disciples came to Jesus, saying unto him, Where wilt thou that we prepare for thee to eat the passover?
(18) And he said, Go into the city to such a man, and say unto him, The Master saith, My time is at hand; I will keep the passover at thy house with my disciples.
(19) And the disciples did as Jesus had appointed them; and they made ready the passover.
(20) Now when the even was come, he sat down with the twelve.
(21) And as they did eat, he said, Verily I say unto you, that one of you shall betray me.
(22) And they were exceeding sorrowful, and began every one of them to say unto him, Lord, is it I?
(23) And he answered and said, He that dippeth [his] hand with me in the dish, the same shall betray me.
(24)  The Son of man goeth as it is written of him: but woe unto that man by whom the Son of man is betrayed! it had been good for that man if he had not been born.
(25) Then Judas, which betrayed him, answered and said, Master, is it I? He said unto him, Thou hast said.
(26) And as they were eating, Jesus took bread, and blessed [it], and brake [it], and gave [it] to the disciples, and said, Take, eat; this is my body.
(27) And he took the cup, and gave thanks, and gave [it] to them, saying, Drink ye all of it;
(28) For this is my blood of the new testament, which is shed for many for the remission of sins.
(29) But I say unto you, I will not drink henceforth of this fruit of the vine, until that day when I drink it new with you in my Father's kingdom.
(30) And when they had sung an hymn, they went out into the mount of Olives.
(31) Then saith Jesus unto them, All ye shall be offended because of me this night: for it is written, I will smite the shepherd, and the sheep of the flock shall be scattered abroad.
(32) But after I am risen again, I will go before you into Galilee.
(33) Peter answered and said unto him, Though all [men] shall be offended because of thee, [yet] will I never be offended.
(34) Jesus said unto him, Verily I say unto thee, That this night, before the cock crow, thou shalt deny me thrice.
(35) Peter said unto him, Though I should die with thee, yet will I not deny thee. Likewise also said all the disciples.
 


 

NIV (New International Version)

(17) On the first day of the Festival of Unleavened Bread, the disciples came to Jesus and asked, "Where do you want us to make preparations for you to eat the Passover?"
(18) He replied, "Go into the city to a certain man and tell him, 'The Teacher says: My appointed time is near. I am going to celebrate the Passover with my disciples at your house.'"
(19) So the disciples did as Jesus had directed them and prepared the Passover.
(20) When evening came, Jesus was reclining at the table with the Twelve.
(21) And while they were eating, he said, "Truly I tell you, one of you will betray me."
(22) They were very sad and began to say to him one after the other, "Surely you don't mean me, Lord?"
(23) Jesus replied, "The one who has dipped his hand into the bowl with me will betray me.
(24) The Son of Man will go just as it is written about him. But woe to that man who betrays the Son of Man! It would be better for him if he had not been born."
(25) Then Judas, the one who would betray him, said, "Surely you don't mean me, Rabbi?" Jesus answered, "You have said so."
(26) While they were eating, Jesus took bread, and when he had given thanks, he broke it and gave it to his disciples, saying, "Take and eat; this is my body."
(27) Then he took a cup, and when he had given thanks, he gave it to them, saying, "Drink from it, all of you.
(28) This is my blood of the covenant, which is poured out for many for the forgiveness of sins.
(29) I tell you, I will not drink from this fruit of the vine from now on until that day when I drink it new with you in my Father's kingdom."
(30) When they had sung a hymn, they went out to the Mount of Olives.
(31) Then Jesus told them, "This very night you will all fall away on account of me, for it is written: "'I will strike the shepherd, and the sheep of the flock will be scattered.'
(32) But after I have risen, I will go ahead of you into Galilee."
(33) Peter replied, "Even if all fall away on account of you, I never will."
(34) "Truly I tell you," Jesus answered, "this very night, before the rooster crows, you will disown me three times."
(35) But Peter declared, "Even if I have to die with you, I will never disown you." And all the other disciples said the same.
 


 

NASB (New American Standard Bible)

(17) Now on the first [day] of Unleavened Bread the disciples came to Jesus, saying, "Where do You want us to prepare for You to eat the Passover?"
(18) And He said, "Go into the city to a certain man, and say to him, ' The Teacher says," My time is at hand; I [am to] keep the Passover at your house with My disciples. "'"
(19) And the disciples did as Jesus had directed them; and they prepared the Passover.
(20) Now when evening had come, He was reclining [at the table] with the twelve disciples.
(21) And as they were eating, He said, "Truly I say to you that one of you will betray Me."
(22) And being deeply grieved, they each one began to say to Him, "Surely not I, Lord?"
(23) And He answered and said, "He who dipped his hand with Me in the bowl is the one who will betray Me.
(24) "The Son of Man [is to] go, just as it is written of Him; but woe to that man by whom the Son of Man is betrayed! It would have been good for that man if he had not been born."
(25) And Judas, who was betraying Him, answered and said, "Surely it is not I, Rabbi?" He *said to him, "You have said [it] yourself."
(26) And while they were eating, Jesus took [some] bread, and after a blessing, He broke [it] and gave [it] to the disciples, and said, "Take, eat; this is My body."
(27) And when He had taken a cup and given thanks, He gave [it] to them, saying, "Drink from it, all of you;
(28) for this is My blood of the covenant, which is poured out for many for forgiveness of sins.
(29) "But I say to you, I will not drink of this fruit of the vine from now on until that day when I drink it new with you in My Father's kingdom."
(30) And after singing a hymn, they went out to the Mount of Olives.
(31) Then Jesus *said to them, "You will all fall away because of Me this night, for it is written, 'I WILL STRIKE DOWN THE SHEPHERD, AND THE SHEEP OF THE FLOCK SHALL BE SCATTERED.'
(32) "But after I have been raised, I will go before you to Galilee."
(33) But Peter answered and said to Him, ["Even] though all may fall away because of You, I will never fall away."
(34) Jesus said to him, "Truly I say to you that this [very] night, before a cock crows, you shall deny Me three times."
(35) Peter *said to Him, "Even if I have to die with You, I will not deny You." All the disciples said the same thing too.
 


 

NRSV (New Revised Standard Version)

(17) On the first day of Unleavened Bread the disciples came to Jesus, saying, "Where do you want us to make the preparations for you to eat the Passover?"
(18) He said, "Go into the city to a certain man, and say to him, 'The Teacher says, My time is near; I will keep the Passover at your house with my disciples.'"
(19) So the disciples did as Jesus had directed them, and they prepared the Passover meal.
(20) When it was evening, he took his place with the twelve;
(21) and while they were eating, he said, "Truly I tell you, one of you will betray me."
(22) And they became greatly distressed and began to say to him one after another, "Surely not I, Lord?"
(23) He answered, "The one who has dipped his hand into the bowl with me will betray me.
(24) The Son of Man goes as it is written of him, but woe to that one by whom the Son of Man is betrayed! It would have been better for that one not to have been born."
(25) Judas, who betrayed him, said, "Surely not I, Rabbi?" He replied, "You have said so."
(26) While they were eating, Jesus took a loaf of bread, and after blessing it he broke it, gave it to the disciples, and said, "Take, eat; this is my body."
(27) Then he took a cup, and after giving thanks he gave it to them, saying, "Drink from it, all of you;
(28) for this is my blood of the covenant, which is poured out for many for the forgiveness of sins.
(29) I tell you, I will never again drink of this fruit of the vine until that day when I drink it new with you in my Father's kingdom."
(30) When they had sung the hymn, they went out to the Mount of Olives.
(31) Then Jesus said to them, "You will all become deserters because of me this night; for it is written, 'I will strike the shepherd, and the sheep of the flock will be scattered.'
(32) But after I am raised up, I will go ahead of you to Galilee."
(33) Peter said to him, "Though all become deserters because of you, I will never desert you."
(34) Jesus said to him, "Truly I tell you, this very night, before the cock crows, you will deny me three times."
(35) Peter said to him, "Even though I must die with you, I will not deny you." And so said all the disciples.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3 마태복음 28:1-20 / 항상 함께 있으리라 / 20161120 행복누림 2016.11.19 14
42 마태복음 27:27-50 / 그리하면 우리가 믿겠노라 / 20161030 행복누림 2016.10.29 32
41 마태복음 27:15-26 / 우리에게 돌릴지어다 / 20161023 행복누림 2016.10.22 25
40 마태복음 27:1-14 / 네가 당하라 하거늘 / 20161016 행복누림 2016.10.15 52
39 마태복음 26:57-75 / 신성 모독하는 말 / 20161009 행복누림 2016.10.08 32
38 마태복음 26:46-56 / 이루려 함이니라 / 20161002 행복누림 2016.10.01 30
37 마태복음 26:36-45 / 고민하고 슬퍼하사 / 20160925 행복누림 2016.09.24 40
» 마태복음 26:17-35 / 사람을 위하여 / 20160917 행복누림 2016.09.17 28
35 마태복음 26:1-16 / 복음이 전파되는 곳 / 20160828 행복누림 2016.08.27 56
34 마태복음 25:31-46 / 복 받은 자들이여 / 20160821 행복누림 2016.08.20 22
33 마태복음 25:14-30 /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 20160814 1 행복누림 2016.08.13 25
32 마태복음 25:1-13 / 그런즉 깨어 있으라 / 20160807 행복누림 2016.08.06 45
31 마태복음 24:37-51 [인자의 임함] 행복누림 2016.07.30 56
30 마태복음 24:29-36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행복누림 2016.07.23 139
29 마태복음 24-15-28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행복누림 2016.07.17 56
28 마태복음 24:4-14 [끝까지 견디는 자는...] 행복누림 2016.07.09 79
27 마태복음 24:1-3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행복누림 2016.06.25 35
26 마태복음 23:29-39 [암탉이 그 새끼를...] 행복누림 2016.06.19 79
25 마태복음 23:25-28 [이와 같이 너희도...] 행복누림 2016.06.12 72
24 마태복음 23:13-24 [화 있을진저] 행복누림 2016.06.12 4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