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아이
본문 번역본 비교
조회 수 3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마태복음 26:57-75 / 신성 모독하는 말 / 20161009

 

개역개정성경

(57) 예수를 잡은 자들이 그를 끌고 대제사장 가야바에게로 가니 거기 서기관과 장로들이 모여 있더라
(58) 베드로가 멀찍이 예수를 따라 대제사장의 집 뜰에까지 가서 그 결말을 보려고 안에 들어가 하인들과 함께 앉아 있더라
(59) 대제사장들과 온 공회가 예수를 죽이려고 그를 칠 거짓 증거를 찾으매
(60) 거짓 증인이 많이 왔으나 얻지 못하더니 후에 두 사람이 와서
(61) 이르되 이 사람의 말이 내가 하나님의 성전을 헐고 사흘 동안에 지을 수 있다 하더라 하니
(62) 대제사장이 일어서서 예수께 묻되 아무 대답도 없느냐 이 사람들이 너를 치는 증거가 어떠하냐 하되
(63) 예수께서 침묵하시거늘 대제사장이 이르되 내가 너로 살아 계신 하나님께 맹세하게 하노니 네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인지 우리에게 말하라
(64)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말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후에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아 있는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
(65) 이에 대제사장이 자기 옷을 찢으며 이르되 그가 신성 모독 하는 말을 하였으니 어찌 더 증인을 요구하리요 보라 너희가 지금 이 신성 모독 하는 말을 들었도다
(66) 너희 생각은 어떠하냐 대답하여 이르되 그는 사형에 해당하니라 하고
(67) 이에 예수의 얼굴에 침 뱉으며 주먹으로 치고 어떤 사람은 손바닥으로 때리며
(68) 이르되 그리스도야 우리에게 선지자 노릇을 하라 너를 친 자가 누구냐 하더라
(69) 베드로가 바깥 뜰에 앉았더니 한 여종이 나아와 이르되 너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거늘
(70) 베드로가 모든 사람 앞에서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겠노라 하며
(71) 앞문까지 나아가니 다른 여종이 그를 보고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되 이 사람은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매
(72) 베드로가 맹세하고 또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더라
(73) 조금 후에 곁에 섰던 사람들이 나아와 베드로에게 이르되 너도 진실로 그 도당이라 네 말소리가 너를 표명한다 하거늘
(74) 그가 저주하며 맹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니 곧 닭이 울더라
(75) 이에 베드로가 예수의 말씀에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하심이 생각나서 밖에 나가서 심히 통곡하니라
 


 

공동번역

(57) 사람들은 예수를 붙잡아 대사제 가야파의 집으로 끌고 갔는데 거기에는 율법학자들과 원로들이 모여 있었다.
(58) 베드로는 멀찍이 떨어져서 예수를 뒤따라 대사제의 관저에까지 가서 일의 결말을 보려고 안으로 들어가 경비원들 틈에 끼여 앉아 있었다.
(59) 대사제들과 온 의회는 예수를 사형에 처하려고 그에 대한 거짓 증거를 찾고 있었다.
(60) 많은 사람이 와서 거짓 증언을 하였지만 이렇다 할 증거를 얻지 못하였다. 그러다가 마침내 두 사람이 나타나서
(61) "이 사람이 하느님의 성전을 헐었다가 사흘 만에 다시 세울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하고 증언하였다.
(62) 이 말을 듣고 대사제가 일어나 예수께 "이 사람들이 그대에게 이렇게 불리한 증언을 하는데 할 말이 없는가?" 하고 물었다.
(63) 그러나 예수께서는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다. 대사제는 다시 "내가 살아 계신 하느님의 이름으로 명령하니 분명히 대답하여라. 그대가 과연 하느님의 아들 그리스도인가?" 하고 물었다.
(64) 예수께서는 그에게 "그것은 너의 말이다." 하시고는 "잘 들어두어라. 너희는 이제부터 사람의 아들이 전능하신 분의 오른편에 앉아 있는 것과 또 하늘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볼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65) 이 말을 듣고 대사제가 자기 옷을 찢으며 "이 사람이 이렇게 하느님을 모독했으니 이 이상 무슨 증거가 필요하겠소? 여러분은 방금 하느님을 모독하는 말을 듣지 않았소?
(66) 자, 어떻게 했으면 좋겠소?" 하고 묻자 사람들은 모두 "사형에 처해야 합니다." 하고 아우성쳤다.
(67) 그리고 그들은 예수의 얼굴에 침을 뱉고 주먹으로 치고 또 어떤 자들은 뺨을 때리면서
(68) "그리스도야, 너를 때린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맞혀 보아라." 하며 조롱하였다.
(69) 그 동안 베드로는 바깥 뜰에 앉아 있었는데 여종 하나가 그에게 다가와 "당신도 저 갈릴래아 사람 예수와 함께 다니던 사람이군요." 하고 말하였다.
(70) 베드로는 여러 사람 앞에서 "무슨 소린지 나는 모르겠소." 하고 부인하였다.
(71) 그리고 베드로가 대문께로 나가자 다른 여종이 그를 보고는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이 사람은 나자렛의 예수와 함께 다니던 사람이오." 하고 말하였다.
(72) 베드로는 맹세까지 하면서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오." 하고 다시 부인하였다.
(73) 조금 뒤에 거기 섰던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다가오며 "틀림없이 당신도 그들과 한 패요. 당신의 말씨만 들어도 알 수 있소." 하고 말하였다.
(74) 그러자 베드로는 거짓말이라면 천벌이라도 받겠다고 맹세하면서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오." 하고 잡아떼었다. 바로 그 때에 닭이 울었다.
(75) 베드로는 "닭이 울기 전에 세 번이나 나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 하신 예수의 말씀이 떠올라 밖으로 나가 몹시 울었다.
 


 

새번역

(57) 예수를 잡은 사람들은 그를 대제사장 가야바에게로 끌고 갔다. 거기에는 율법학자들과 장로들이 모여 있었다.
(58) 그런데 베드로는 멀찍이 떨어져서 예수를 뒤따라 대제사장의 집 안마당에까지 갔다. 그는 결말을 보려고 안으로 들어가서, 하인들 틈에 끼여 앉았다.
(59) 대제사장들과 온 공의회가 예수를 사형에 처하려고, 그분을 고발할 거짓 증거를 찾고 있었다.
(60) 많은 사람이 나서서 거짓 증언을 하였으나, 쓸 만한 증거는 얻지 못하였다. 그런데 마침내 두 사람이 나서서
(61) 말하였다. "이 사람이 하나님의 성전을 허물고, 사흘 만에 세울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62) 그러자, 대제사장이 일어서서, 예수께 말하였다. "이 사람들이 그대에게 불리하게 증언하는데도, 아무 답변도 하지 않소?"
(63) 그러나 예수께서는 잠자코 계셨다. 그래서 대제사장이 예수께 말하였다. "내가 살아 계신 하나님을 걸고 그대에게 명령하니, 우리에게 말해 주시오. 그대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요?"
(64)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당신이 말하였소. 그러나 내가 당신들에게 다시 말하오. 이제로부터 당신들은, 인자가 권능의 보좌 오른쪽에 앉아 있는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이오."
(65) 그 때에 대제사장은 자기 옷을 찢고, 큰 소리로 말하였다. "그가 하나님을 모독하였소. 이제 우리에게 이 이상 증인이 무슨 필요가 있겠소? 보시오, 여러분은 방금 하나님을 모독하는 말을 들었소.
(66)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오?" 그러자 그들이 대답하였다. "그는 사형을 받아야 합니다."
(67) 그 때에 그들은 예수의 얼굴에 침을 뱉고, 그를 주먹으로 치고, 또 더러는 손바닥으로 때리기도 하며,
(68) 말하였다. "그리스도야, 너를 때린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맞추어 보아라."
(69) 베드로가 안뜰 바깥쪽에 앉아 있었는데, 한 하녀가 그에게 다가와서 말하였다. "당신도 저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다닌 사람이네요."
(70) 베드로는 여러 사람 앞에서 부인하였다.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71) 그리고서 베드로가 대문 있는 데로 나갔을 때에, 다른 하녀가 그를 보고, 거기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였다. "이 사람은 나사렛 예수와 함께 다니던 사람입니다."
(72) 그러자 베드로는 맹세하고 다시 부인하였다.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오."
(73) 조금 뒤에 거기에 서 있는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다가와서 베드로에게 말하였다. "당신은 틀림없이 그들과 한패요. 당신의 말씨를 보니, 당신이 누군지 분명히 드러나오."
(74) 그 때에 베드로는 저주하며 맹세하여 말하였다.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오." 그러자 곧 닭이 울었다.
(75) 베드로는 "닭이 울기 전에, 네가 나를 세 번 부인할 것이다" 하신 예수의 말씀이 생각나서, 바깥으로 나가서 몹시 울었다.
 


 

킹제임스흠정역

(57) 예수님을 붙잡은 자들이 그분을 대제사장 가야바에게로 끌고 갔는데 거기에 서기관들과 장로들이 모여 있더라.
(58) 그러나 베드로는 멀찍이 떨어져서 그분의 뒤를 따라 대제사장의 관저에까지 가서 결말을 보려고 안에 들어가 하인들과 함께 앉았더라.
(59) 이제 수제사장들과 장로들과 온 공회가 예수님을 죽이려고 그분을 대적할 거짓 증인을 구하되
(60) 아무도 찾지 못하였더라. 참으로 많은 거짓 증인이 왔으나 그들이 아무도 찾지 못하였더라. 끝으로 두 명의 거짓 증인이 와서
(61) 이르되, 이자가 말하기를, 내가 하나님의 성전을 헐고 사흘 만에 지을 수 있다, 하더라, 하니
(62) 대제사장이 일어나 그분께 이르되, 네가 아무것도 대답하지 아니하느냐? 이들이 너를 대적하여 증언하는 것이 어떠하냐? 하되
(63) 예수님께서 잠잠하시거늘 대제사장이 응답하여 그분께 이르되, 내가 너로 하여금 살아 계신 하나님을 두고 맹세하게 하노니 네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인지 우리에게 말하라, 하매
(64)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말하였느니라. 그러할지라도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아들]이 권능의 오른편에 앉아 있는 것과 하늘의 구름들 가운데서 오는 것을 이후에 너희가 보리라, 하시더라.
(65) 이에 대제사장이 자기 옷을 찢으며 이르되, 그가 신성모독하는 말을 하였으니 어찌 우리에게 증인이 더 필요하리요? 보라, 너희가 지금 그의 신성모독하는 말을 들었도다.
(66) 너희 생각은 어떠하냐? 하니 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그는 죽을죄를 지었나이다, 하고
(67) 이에 그들이 그분의 얼굴에 침을 뱉으며 그분을 주먹으로 치고 다른 자들은 자기 손바닥으로 치며
(68) 이르되, 너 그리스도야, 우리에게 대언하라. 너를 친 자가 누구냐? 하더라.
(69) 이제 베드로는 관저의 바깥쪽에 앉았는데 한 소녀가 그에게 나아와 이르되, 당신도 갈릴리의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거늘
(70) 그가 그들 모두 앞에서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노라, 하며
(71) 나와서 현관으로 들어가니 다른 하녀가 그를 보고 거기 있던 자들에게 이르되, 이자도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매
(72) 다시 그가 맹세하고 부인하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더라.
(73) 조금 뒤에 곁에 서 있던 자들이 그에게 나아와 베드로에게 이르되, 너도 확실히 그들 중 하나라. 네 말투가 너를 드러내느니라, 하거늘
(74) 그때에 그가 저주하며 맹세하기 시작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매 즉시 수탉이 울더라.
(75) 베드로가, 수탉이 울기 전에 네가 나를 세 번 부인하리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 곧 그분께서 자기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하고 나가서 비통하게 우니라.
 


 

현대인의성경

(57) 그들이 예수님을 잡아 대제사장 가야바에게 끌고 가자 율법학자들과 장로들이 거기 모여 있었다.
(58) 베드로는 예수님을 멀찍이 뒤따라 대제사장의 집 뜰까지 들어가서 일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보려고 경비병들 틈에 끼어 앉았다.
(59) 대제사장들과 유대인 의회에서는 예수님을 사형에 처할 만한 증거를 잡으려고 하였다.
(60) 많은 사람들이 와서 거짓 증언을 하였으나 실질적인 증거를 얻지 못하고 있는데 마지막으로 두 사람이 와서
(61) "이 사람이 바로 하나님의 성전을 헐고 3일 만에 다시 세울 수 있다고 말한 사람입니다" 하고 증언하였다.
(62) 그러자 대제사장이 일어나 예수님께 "이들이 네게 불리한 증언을 하는데도 왜 대답이 없는가?" 하고 물었다.
(63) 그래도 예수님이 침묵을 지키시고 대답을 하시지 않자 대제사장은 "내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이름으로 너에게 묻는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냐?" 하였다.
(64) 예수님은 그에게 "그렇다. 내가 분명히 너희에게 말해 두지만 앞으로 내가 전능하신 분의 오른편에 앉은 것과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볼 것이다" 하고 대답하셨다.
(65) 그때 대제사장이 자기 옷을 찢으며 큰 소리로 "저 사람이 하나님을 모독하였으니 이 이상 무슨 증거가 더 필요하겠는가! 여러분도 저 사람의 모독적인 말을 다 들었습니다.
(66)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하자 사형을 받아야 한다고 모두 외쳤다.
(67) 그리고 그들은 예수님의 얼굴에 침을 뱉고 주먹으로 치고 또 뺨을 때리면서
(68) "그리스도야, 너를 때리는 사람이 누구냐? 알아맞혀 보아라" 하고 조롱하였다.
(69) 한편 베드로는 뜰에 앉아 있었는데 한 여종이 와서 "당신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한패지요?" 하였다.
(70) 그러나 베드로는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소" 하며 모든 사람들 앞에서 부인하였다.
(71) 베드로가 정문으로 나갈 때 다른 여종이 보고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이 사람은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어요" 하고 말하였다.
(72) 그러자 이번에는 베드로가 맹세까지 하면서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한다니까요" 하며 딱 잡아떼었다.
(73) 잠시 후 거기 섰던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와서 "당신 말씨를 보니 그들과 한패임이 틀림없소" 하자
(74) 베드로는 만일 자기가 그런 사람이라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맹세하면서 "나는 정말 그 사람을 모릅니다" 하였다. 바로 그때 닭이 울었다.
(75) 베드로는 예수님이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이나 나를 모른다고 말할 것이다"라고 하신 말씀이 생각나서 밖으로 나가 한없이 울었다.
 


 

우리말성경

(57) 예수를 체포한 사람들은 예수를 대제사장 가야바에게 끌고 갔습니다. 그곳에는 율법학자들과 장로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58) 베드로는 멀찌감치 예수를 따라가 대제사장 관저의 뜰까지 갔습니다. 그는 들어가 하인들과 함께 앉아서 결말이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았습니다.
(59) 대제사장들과 온 공회가 예수에 대한 거짓 증거를 찾아내어 죽이려고 했습니다.
(60) 많은 사람들이 나서서 거짓 증언을 했지만 그들은 아무런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이 나와
(61) 주장했습니다. "이 사람이 '내가 하나님의 성전을 헐고 3일 만에 다시 세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62) 그러자 대제사장이 일어나 예수께 말했습니다. "아무 대답도 안 할 작정이냐? 이 사람들이 너에 대해 이렇게 불리한 진술을 하고 있지 않느냐?"
(63) 그러나 예수께서는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대제사장이 예수께 말했습니다. "내가 살아 계신 하나님께 맹세하며 네게 명령하니 우리에게 말해 보아라. 네가 그리스도, 곧 하나님의 아들이냐?"
(64)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네가 스스로 말했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제 앞으로는 인자가 권능의 보좌 오른편에 앉아 있는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볼 것이다."
(65) 그러자 대제사장은 자기 옷을 찢으며 말했습니다. "이 사람이 하나님을 모독하고 있소! 더 이상 무슨 증인이 필요하겠소? 보시오! 여러분은 지금 하나님을 모독하는 말을 들었소.
(66)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오?" 그들은 "죽어 마땅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67) 그러자 그들은 예수의 얼굴에 침을 뱉고 주먹으로 그를 때렸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뺨을 때리면서
(68)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야! 누가 너를 때렸는지 예언자처럼 말해 보아라."
(69) 그때 베드로는 뜰에 앉아 있는데 한 하녀가 베드로에게 다가와 말했습니다. "당신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던 사람이군요."
(70) 그러나 베드로는 모든 사람들 앞에서 그 말을 부인하며 "네가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지 나는 모르겠다"라고 했습니다.
(71) 그러고는 대문 있는 데로 나왔는데 또 다른 하녀가 베드로를 보더니 거기 있던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사람도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어요."
(72) 베드로는 다시 맹세코 부인하며 "나는 그 사람을 모르오!"라고 했습니다.
(73) 얼마 지나지 않아 거기 서 있던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다가와 말했습니다. "당신도 그들 중 한 사람인 것이 틀림없소. 당신의 말씨를 보니 분명하오."
(74) 그러자 베드로는 저주하며 "나는 그 사람을 모른다!"라고 맹세했습니다. 바로 그때 닭이 울었습니다.
(75) 그제야 베드로는 예수께서 "닭이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라고 하신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베드로는 밖으로 나가 한없이 눈물을 쏟았습니다.
 


 

바른성경

(57) 예수님을 붙잡은 자들이 그분을 대제사장 가야바에게 끌고 가니, 거기에는 서기관들과 장로들이 모여 있었다.
(58) 그런데 베드로가 대제사장의 집 뜰에까지 예수님을 멀찍이 뒤따라가서, 결말을 지켜 보려고 안으로 들어가 하인들과 함께 앉아 있었다.
(59) 대제사장들과 온 공회가 예수님을 사형에 처하려고 그분에 대한 거짓 증거를 찾으니,
(60) 많은 거짓 증인들이 나섰으나 실질적인 증거를 발견하지 못하였다. 마침내 두 사람이 나서서,
(61) 말하기를 "이 사람이 '내가 하나님의 성전을 헐고 삼일 만에 다시 지을 수 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하니,
(62) 대제사장이 일어나서 예수께 묻기를 "너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느냐? 이 사람들이 너를 거슬러 증언하는 것이 무엇이냐?" 하였으나,
(63) 예수께서는 침묵하셨다. 그러자 대제사장이 예수께 말하기를 "내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이름으로 너에게 명령한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인지 우리에게 말하라." 하니,
(64)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말하였다. 내가 다시 말하니, 너희는 이후에 인자가 권능의 오른쪽에 앉아 있는 것과 하늘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볼 것이다."
(65) 그러자 대제사장이 자기 옷들을 찢으며 말하기를 "이 사람이 하나님을 모독하였으니, 우리가 무슨 증인들을 더 필요로 하겠느냐? 보아라, 지금 너희가 하나님을 모독하는 것을 들었다.
(66) 너희 생각은 어떠하냐?" 하니, 그들이 대답하여 말하였다. "이 사람은 사형을 받아야 합니다."
(67) 그때에 그들이 예수님의 얼굴에 침을 뱉고 주먹으로 때리며 다른 이들은 손바닥으로 때리면서,
(68) 말하기를 "그리스도야, 우리에게 선지자 노릇을 해 보아라. 너를 때린 자가 누구냐?" 라고 하였다.
(69) 그때에 베드로는 재판정 바깥 뜰에 앉아 있었는데, 한 여종이 그에게 다가와서 말하기를 "당신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지요?" 하니,
(70) 베드로가 모든 사람 앞에서 부인하며 말하기를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하며,
(71) 정문으로 나갈 때에 다른 여종이 그를보고 거기에 있는 자들에게 말하기를 "이 사람은 나사렛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습니다." 하니,
(72) 베드로가 맹세하며 다시 부인하여 "나는 그 사람을 모른다." 라고 하였다.
(73) 잠시 후에 곁에 서 있던 자들이 다가와서 베드로에게 말하기를 "정말 당신도 그들에게 속한 자다. 당신의 말씨를 들어 보니 확실하다." 하니,
(74) 베드로가 저주하며 맹세하기를 시작하여 "나는 그 사람을 모른다." 라고 하자, 곧 닭이 울었다.
(75) 베드로가 "닭이 울기 전에 네가 나를 세 번 부인할 것이다." 라고 하셨던 예수님의 말씀이 생각나서 밖으로 나가 몹시 울었다.
 


 

KJV (King James Version)

(57) And they that had laid hold on Jesus led [him] away to Caiaphas the high priest, where the scribes and the elders were assembled.
(58) But Peter followed him afar off unto the high priest's palace, and went in, and sat with the servants, to see the end.
(59) Now the chief priests, and elders, and all the council, sought false witness against Jesus, to put him to death;
(60) But found none: yea, though many false witnesses came, [yet] found they none. At the last came two false witnesses,
(61) And said, This [fellow] said, I am able to destroy the temple of God, and to build it in three days.
(62) And the high priest arose, and said unto him, Answerest thou nothing? what [is it which] these witness against thee?
(63) But Jesus held his peace. And the high priest answered and said unto him, I adjure thee by the living God, that thou tell us whether thou be the Christ, the Son of God.
(64) Jesus saith unto him, Thou hast said: nevertheless I say unto you, Hereafter shall ye see the Son of man sitting on the right hand of power, and coming in the clouds of heaven.
(65) Then the high priest rent his clothes, saying, He hath spoken blasphemy; what further need have we of witnesses? behold, now ye have heard his blasphemy.
(66) What think ye? They answered and said, He is guilty of death.
(67) Then did they spit in his face, and buffeted him; and others smote [him] with the palms of their hands,
(68) Saying, Prophesy unto us, thou Christ, Who is he that smote thee?
(69) Now Peter sat without in the palace: and a damsel came unto him, saying, Thou also wast with Jesus of Galilee.
(70) But he denied before [them] all, saying, I know not what thou sayest.
(71) And when he was gone out into the porch, another [maid] saw him, and said unto them that were there, This [fellow] was also with Jesus of Nazareth.
(72) And again he denied with an oath, I do not know the man.
(73) And after a while came unto [him] they that stood by, and said to Peter, Surely thou also art [one] of them; for thy speech bewrayeth thee.
(74) Then began he to curse and to swear, [saying], I know not the man. And immediately the cock crew.
(75) And Peter remembered the word of Jesus, which said unto him, Before the cock crow, thou shalt deny me thrice. And he went out, and wept bitterly.
 


 

NIV (New International Version)

(57) Those who had arrested Jesus took him to Caiaphas the high priest, where the teachers of the law and the elders had assembled.
(58) But Peter followed him at a distance, right up to the courtyard of the high priest. He entered and sat down with the guards to see the outcome.
(59) The chief priests and the whole Sanhedrin were looking for false evidence against Jesus so that they could put him to death.
(60) But they did not find any, though many false witnesses came forward. Finally two came forward
(61) and declared, "This fellow said, 'I am able to destroy the temple of God and rebuild it in three days.'"
(62) Then the high priest stood up and said to Jesus, "Are you not going to answer? What is this testimony that these men are bringing against you?"
(63) But Jesus remained silent. The high priest said to him, "I charge you under oath by the living God: Tell us if you are the Messiah, the Son of God."
(64) "You have said so," Jesus replied. "But I say to all of you: From now on you will see the Son of Man sitting at the right hand of the Mighty One and coming on the clouds of heaven."
(65) Then the high priest tore his clothes and said, "He has spoken blasphemy! Why do we need any more witnesses? Look, now you have heard the blasphemy.
(66) What do you think?" "He is worthy of death," they answered.
(67) Then they spit in his face and struck him with their fists. Others slapped him
(68) and said, "Prophesy to us, Messiah. Who hit you?"
(69) Now Peter was sitting out in the courtyard, and a servant girl came to him. "You also were with Jesus of Galilee," she said.
(70) But he denied it before them all. "I don't know what you're talking about," he said.
(71) Then he went out to the gateway, where another servant girl saw him and said to the people there, "This fellow was with Jesus of Nazareth."
(72) He denied it again, with an oath: "I don't know the man!"
(73) After a little while, those standing there went up to Peter and said, "Surely you are one of them; your accent gives you away."
(74) Then he began to call down curses, and he swore to them, "I don't know the man!" Immediately a rooster crowed.
(75) Then Peter remembered the word Jesus had spoken: "Before the rooster crows, you will disown me three times." And he went outside and wept bitterly.
 


 

NASB (New American Standard Bible)

(57) And those who had seized Jesus led Him away to Caiaphas, the high priest, where the scribes and the elders were gathered together.
(58) But Peter also was following Him at a distance as far as the courtyard of the high priest, and entered in, and sat down with the officers to see the outcome.
(59) Now the chief priests and the whole Council kept trying to obtain false testimony against Jesus, in order that they might put Him to death;
(60) and they did not find [any,] even though many false witnesses came forward. But later on two came forward,
(61) and said, "This man stated, 'I am able to destroy the temple of God and to rebuild it in three days.'"
(62) And the high priest stood up and said to Him, "Do You make no answer? What is it that these men are testifying against You?"
(63) But Jesus kept silent. And the high priest said to Him, "I adjure You by the living God, that You tell us whether You are the Christ, the Son of God."
(64) Jesus *said to him, "You have said it [yourself]; nevertheless I tell you, hereafter you shall see THE SON OF MAN SITTING AT THE RIGHT HAND OF POWER, and COMING ON THE CLOUDS OF HEAVEN."
(65) Then the high priest tore his robes, saying, "He has blasphemed! What further need do we have of witnesses? Behold, you have now heard the blasphemy;
(66) what do you think? "They answered and said," He is deserving of death! "
(67) Then they spat in His face and beat Him with their fists; and others slapped Him,
(68) and said, "Prophesy to us, You Christ; who is the one who hit You?"
(69) Now Peter was sitting outside in the courtyard, and a certain servant-girl came to him and said, "You too were with Jesus the Galilean."
(70) But he denied [it] before them all, saying, "I do not know what you are talking about."
(71) And when he had gone out to the gateway, another [servant-girl] saw him and *said to those who were there, "This man was with Jesus of Nazareth."
(72) And again he denied [it] with an oath, "I do not know the man."
(73) And a little later the bystanders came up and said to Peter, "Surely you too are [one] of them; for the way you talk gives you away."
(74) Then he began to curse and swear, "I do not know the man!" And immediately a cock crowed.
(75) And Peter remembered the word which Jesus had said, "Before a cock crows, you will deny Me three times." And he went out and wept bitterly.
 


 

NRSV (New Revised Standard Version)

(57) Those who had arrested Jesus took him to Caiaphas the high priest, in whose house the scribes and the elders had gathered.
(58) But Peter was following him at a distance, as far as the courtyard of the high priest; and going inside, he sat with the guards in order to see how this would end.
(59) Now the chief priests and the whole council were looking for false testimony against Jesus so that they might put him to death,
(60) but they found none, though many false witnesses came forward. At last two came forward
(61) and said, "This fellow said, 'I am able to destroy the temple of God and to build it in three days.'"
(62) The high priest stood up and said, "Have you no answer? What is it that they testify against you?"
(63) But Jesus was silent. Then the high priest said to him, "I put you under oath before the living God, tell us if you are the Messiah, the Son of God."
(64) Jesus said to him, "You have said so. But I tell you, From now on you will see the Son of Man seated at the right hand of Power and coming on the clouds of heaven."
(65) Then the high priest tore his clothes and said, "He has blasphemed! Why do we still need witnesses? You have now heard his blasphemy.
(66) What is your verdict?" They answered, "He deserves death."
(67) Then they spat in his face and struck him; and some slapped him,
(68) saying, "Prophesy to us, you Messiah! Who is it that struck you?"
(69) Now Peter was sitting outside in the courtyard. A servant-girl came to him and said, "You also were with Jesus the Galilean."
(70) But he denied it before all of them, saying, "I do not know what you are talking about."
(71) When he went out to the porch, another servant-girl saw him, and she said to the bystanders, "This man was with Jesus of Nazareth."
(72) Again he denied it with an oath, "I do not know the man."
(73) After a little while the bystanders came up and said to Peter, "Certainly you are also one of them, for your accent betrays you."
(74) Then he began to curse, and he swore an oath, "I do not know the man!" At that moment the cock crowed.
(75) Then Peter remembered what Jesus had said: "Before the cock crows, you will deny me three times." And he went out and wept bitterly.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3 마태복음 28:1-20 / 항상 함께 있으리라 / 20161120 행복누림 2016.11.19 14
42 마태복음 27:27-50 / 그리하면 우리가 믿겠노라 / 20161030 행복누림 2016.10.29 32
41 마태복음 27:15-26 / 우리에게 돌릴지어다 / 20161023 행복누림 2016.10.22 25
40 마태복음 27:1-14 / 네가 당하라 하거늘 / 20161016 행복누림 2016.10.15 52
» 마태복음 26:57-75 / 신성 모독하는 말 / 20161009 행복누림 2016.10.08 32
38 마태복음 26:46-56 / 이루려 함이니라 / 20161002 행복누림 2016.10.01 30
37 마태복음 26:36-45 / 고민하고 슬퍼하사 / 20160925 행복누림 2016.09.24 41
36 마태복음 26:17-35 / 사람을 위하여 / 20160917 행복누림 2016.09.17 28
35 마태복음 26:1-16 / 복음이 전파되는 곳 / 20160828 행복누림 2016.08.27 57
34 마태복음 25:31-46 / 복 받은 자들이여 / 20160821 행복누림 2016.08.20 22
33 마태복음 25:14-30 /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 20160814 1 행복누림 2016.08.13 25
32 마태복음 25:1-13 / 그런즉 깨어 있으라 / 20160807 행복누림 2016.08.06 45
31 마태복음 24:37-51 [인자의 임함] 행복누림 2016.07.30 57
30 마태복음 24:29-36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행복누림 2016.07.23 141
29 마태복음 24-15-28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행복누림 2016.07.17 57
28 마태복음 24:4-14 [끝까지 견디는 자는...] 행복누림 2016.07.09 80
27 마태복음 24:1-3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행복누림 2016.06.25 36
26 마태복음 23:29-39 [암탉이 그 새끼를...] 행복누림 2016.06.19 80
25 마태복음 23:25-28 [이와 같이 너희도...] 행복누림 2016.06.12 73
24 마태복음 23:13-24 [화 있을진저] 행복누림 2016.06.12 4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